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8:08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고창
일반기사

'오색 만발' 고창 국화축제 9일까지 개최

고창국화축제전회(회장 박종주)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2014 고창국화(모종)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고창군 대산면 성남리 고창국화축제장에서 열리며, 10ha 규모의 노지에 형형색색의 오색 국화가 식재되어 만개했다.

 

지난 3일 열린 기념식에는 박우정 군수, 이상호 군의장, 김기현·김영호·최인규·박래환 군의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축제를 축하했다.

 

이번 축제 기간 동안 국화밭 거닐기, 국화차 만들기,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종주 회장은 “올해는 모종밭에서 축제를 개최하지만, 내년에는 더 좋은 환경에서 행사를 개최, 찾아오시는 방문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문화와 예술로 유명한 예향 고창에서 가을 정서를 잘 표현하는 국화 축제가 열려 기쁘다”며, “많은 관광객이 청정한 고창을 찾아 오색 국화 향기 속에 늦가을 정취를 만끽하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규 skk407@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