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01:26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문학·출판
일반기사

문인들 열정 고스란히…동인지 출간 봇물

신아문예·전북PEN문학·안골수필문학·비비문림·두리문학 등

 

한 해가 또 저물어가고 있다. 올 한 해 창작활동에 전념해온 작가들의 갈무리 작업인 동인지 출간도 잇따르고 있다.

 

동인들의 풍성한 작품과 활동상을 담은 작품집으로 문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문학적 고민과 창작 열의를 엿볼 수 있다.

 

신아문예대학작가회가 <신아문예> 제2호를 발간했다. 소통과 나눔의 문학광장인 신아문예대학(이사장 서정환) 2016학년도 2학기 수강생들의 풍성한 결실물이다. 소재호·정군수 시인과 김학 수필가의 기획특집, 김경녀 씨 등 41명의 신작시와 고안상 씨 등 41명의 신작수필이 담겨있다.

 

(사)국제펜클럽 전북지역위원회(회장 김경희)는 <전북pen문학> 제15호를 펴냈다. 35명의 시인의 작품과 17명의 수필, 5명의 동시, 시조, 평론 등이 수록됐다. 김경희 회장은 발간사에서 “전북 사람으로서 전북 pen문학의 미래를 위해 오늘의 역사를 함께 써간다는 진실 앞에 우리는 겸손했고 진중했다”고 밝혔다.

 

두리문학회(회장 류희옥)는 <두리문학> 제32호를 출간했다. 회원 28명의 시 동시 수필 소설 동화 시조이야기 등의 작품이 수록됐다. 김영진 두리문학회 부회장은 머리글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민초들과 문인들이 손을 잡고 민족의 역사 앞으로 나가자”며 문인의 힘으로 평화통일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가톨릭전북문우회(회장 조경옥)는 <빛무리> 제26집을 특집 1부 ‘자비의 해’와 특집 2부 ‘세상 속에서 만난 성경말씀’, 회원 37명의 시와 수필을 담아 펴냈다.

 

전주꽃밭정이수필문학회(회장 문광섭)도 <꽃밭정이수필> 제6호를 출간했다. 초대수필에는 송종숙 이희근 김형중 수필가의 글과 문광섭 등 60명의 수필이 실렸다.

 

안골은빛수필문학회(회장 이종희)는 <안골수필문학> 제9호를 발간했다. 이연숙 안골노인복지관장의 박사학위 논문 과 제2회 은빛수필문학상 수상작인 정장영 씨의 ‘사랑방’을 특집으로 다뤘다.

 

(사)한국문인협회 완주지부(회장 윤이현)이 펴낸 <비비문림> 제3호는 김남곤 이목윤 등 시인 18명의 작품과 전일환 국중하 등 8명의 수필, 정선옥의 국악창작극 등을 다뤘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영록 chyrr@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