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737 맥스는 항속거리가 길고 연료 효율이 기존 B737-800기종보다 약 14%가량 향상됐다.
좌석 수는 기존 NG 800기종과 동일한 189석이지만 운항거리가 6,570km로 쿠알라룸프, 싱가포르 등 주요 중장거리 노선 운항이 가능하다.
이스타항공 측은 하반기 B737-700기종 반납이 예정되어 있어 이번 신기종 도입에 따라 B737-800NG, B737-900ER, B737-MAX8 운영을 통한 기종 세대교체를 맞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보잉 737 맥스8 기종은 기존에 보유항공기종인 737-NG기종과 파일럿, 정비, 부품 등이 연계가 가능하여 호환성이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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