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최창학, LX)는 국민주도 혁신과제를 발굴해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사회적 가치 UP,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공간과 사회, 사회적 가치 2개분야로 위치정보 활용과 공간 디자인, 일자리 창출, 지역상생, 동반성장, 사회공헌, 사회통합, 윤리경영 등 8개 세부분류로 나뉜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200만원·1명)과 최우수상(100만원·1명), 우수상(10만원·6명) 등이 수여되며, 국민투표 등을 통해 심사, 선정결과는 다음 달 24일 발표된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공사 홈페이지(http://lx.or.kr), ‘국민소통플랫폼’,‘구글 독스(docs)’, ‘이메일(lx1004@lx.or.kr)’을 통해 가능하다 국민투표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20일까지 이뤄진다.
최창학 사장은 “정부가 제시한 국가 비전이‘포용국가’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들의 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 중요한 화두가 됐다”며 “뛰어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를 활용하고 확산함으로써 작은 아이디어를 성장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