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대상 다양한 강좌 구성
익산시립도서관(관장 김병재)은이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 제공을 위해 ‘여름방학 도서관 문화학교’와‘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도서관 문화학교는 책을 통해 지혜의 숲으로,호그와트 마술교실,책과 떠나는 건축여행,어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22개 강좌로 구성됐다.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8월16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다가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중학생을 대상으로‘처음 만나는 북트레일러’강좌를 운영한다.
북트레일러(book trailer)란 새롭게 출간된 책을 소개하는 동영상이라는 뜻으로 수강생들이 모여 책을 선정하고 같이 읽어보며 동영상을 편집하는 과정을 거쳐 사고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는 8월6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운영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주관으로 실시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화폐 속 인물을 주제로 독서와 토론, 다양한 독후활동을 병행한 수업으로 이뤄진다.
8월6일부터 9일까지 4일 간 운영되며 수강신청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익산시장상, 시립도서관장상 등을 수여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