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부모님과 함께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식 개최

익산시는 2일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기존 실무수습자 32명, 신규자 31명 등 모두 63명의 익산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사회 첫 출발에 앞서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가족과 같은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우선, 신규공무원들은 부모님들 앞에서 공무원으로서 소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일할 것을 다짐하며, 부모님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부모님들은 자랑스러운 아들·딸들이 임용장을 받을 때마다 힘찬 박수로 그들의 앞날을 축하해 줬다.

또한, 신규임용후보자 대표로 최나영 씨는 부모님에게 드리는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며 신규공무원으로 임용되기까지 올바르게 자라도록 헌신하신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했다.

아울러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날 임용장을 수여하면서 개개인별로 축하의 인사를 건냈고, 발령 부서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환영의 의미로 꽃다발을 전달했다.

정헌율 시장은 “공직사회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훌륭한 인재를 키워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신규공무원들은 부모님과 시민들의 기대를 가볍게 여기지 말고 공직자로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