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익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2일 모현도서관 및 모현공원 일원에서 ‘2019 익산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책으로 탑을 쌓다’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모현공원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독서골든벨, 북콘서트, 동화 작가와의 만남, 북 캠핑존 등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하고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개막식 식전행사로는 매직&버블쇼, 책 읽는 가족 및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여태명 붓글씨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모현도서관 체육관에서는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익산시 독서왕을 뽑는 독서골든벨이 펼쳐지고, 북DJ 박형섭 작가가 진행하는 BOOK 라디오가 운영된다.
이야기꾼 책공연 ‘호랑이한테 잡혀먹혔다가’와 플루트, 국악, 비올라 등 5중주 공연이 어우러지는 특별음악회도 열린다.
독서문화체험마당에서는 지역 작은도서관과 독서동아리, 유관기관 등이 함께하는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북아트, 클레이, 인형극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밖에 익산시 서점연합회와 봄봄, 여유당, 나는별, 시금치출판사 등의 참여를 통한 도서 할인 판매가 진행되며, 사단법인 한국작은도서관협회에선 도서교환장터가 열려 집에 있는 책을 다른 책과 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 북 페스티벌은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이들이 책에 재미를 느끼고 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를 참고하거나 모현도서관(063-859-37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