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경찰서, 농번기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활동 강화

정읍경찰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운기에 야광반사지를 부착하고 있다.
정읍경찰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운기에 야광반사지를 부착하고 있다.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가 농번기를 맞아 경운기 및 이륜차 후면에 야광반사지 부착 활동을 펼치면서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경비교통과에 따르면 농촌지역의 주 이동수단인 농기계, 이륜차, 전동 휠체어 후면에 야광반사지를 부착하여 야간 운행시 도로를 주행하는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운행 수칙, 야간 주행 시 밝은 옷 입기, 이륜차 운행시 안전모 착용하기 등 교통안전 수칙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철수 경비교통과장은 “시민들의 교통안전 준수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협조를 구하며 경찰에서도 안전한 교통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산업·기업전북기업 일냈다···(주)크로스허브 CES2026 ‘최고혁신상’ 수상

건설·부동산전북, 준공후 미분양 9개월 만에 4배 급증

건설·부동산전북, 경매시장 낙찰률 40% 돌파… 거래 회복 신호

경제일반감귤 부산물 ‘냄새, 해충 잡고, 땅심 키우는’ 친환경 자재로 재탄생

교육일반전북대, RISE 비전 선포… 지역과 함께 미래 도약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