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7:35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익산
일반기사

나종엽 익산세무서장 취임

나종엽 익산세무서장
나종엽 익산세무서장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세정 운영과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국민이 공감·신뢰하는 국세행정 구현에 발벗고 나서 겠습니다”

제47대 나종엽 익산세무서장의 취임 일성이다.

신임 나 서장은 지난달 30일 열린 취임식 취임사에서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를 향한 세심한 세정지원에 깊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의적인 탈세에는 세무조사 등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하되 성실납세자에 대해서는 징수유예, 조기환급 등을 적극 실시해 실질적인 세정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직원들에게는 “국민의 작은 불편에도 귀 기울이며 공정한 업무 집행과 성실납세 정착을 위해 모두 친절한 자세로 나서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신임 나 서장은 김제 출신으로 전주고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해 1994년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한 후 삼일회계법인에서 8년간 근무했고, 2006년부터 조세심판원에서 공직을 시작했다.

특히 나 서장은 뛰어난 업무능력과 민주적인 리더십으로 조세심판원에서 오래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세소송 업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서는 상반기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열린 가운데 코로나19로 어려운 납세자에 적극적인 세정지원에 나선 김제지서 박금규 부가소득팀장이 국세청장상을 받는 등 10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철호 eomc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