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12:10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일반기사

‘감사한 마음 유니폼에 새기며’

전북, 구단 최초 ‘의료진 덕분에’ 헌정 유니폼 제작... 감사의 의미 새긴다
18, 25일 홈경기서 착용, 헌정 유니폼 자선 경매, 수익금 의료진에게 기부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이 코로나 19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헌정 유니폼.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이 코로나 19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헌정 유니폼.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는 의료진들을 위한 헌정 유니폼을 최초로 제작했다.

전북은 지난 2015년부터 순국선열과 호국 영웅들을 기리는 밀리터리 헌정 유니폼을 제작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1년 이상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의료진 덕분에’ 헌정 유니폼을 준비했다.

이번 헌정 유니폼은 팀컬러인 녹색을 바탕으로 형광색 포인트를 가미했으며, 상하의 모두 의료진 감사의 의미를 담은 글귀들이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새겨져 있다.

특히, 유니폼 후면 상단에는 ‘덕분에 챌린지’ 이미지가 그려져 그 의미를 더했다.

전북은 지난 18일 수원 삼성 전 홈경기에서 헌정 유니폼을 착용했으며, 25일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도 이 유니폼을 착용할 예정이다.

전북은 선수들이 착용한 헌정 유니폼을 추후 자선 경매에 내놓을 예정이며 마련된 수익금 전액은 방역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세종 bell103@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