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최근 ‘2021 모양성마을 도시재생 게스트하우스 기초교육’을 시작했다
‘모양성마을 도시재생 게스트하우스 기초교육’은 고창군에서 진행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모양성 마을주민 19명은 마을호텔의 이해와 숙박업 현황분석 등 이론 강의와 선진지 견학을 포함하여 총 5차례의 교육을 받는다.
수강생 A씨는 “평소 게스트하우스 운영에 관심이 많아 교육을 신청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 게스트하우스 운영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밝혔다.
모양성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게스트하우스 교육을 통해 변화된 수강생들의 모습과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마을소득창출을 위한 주민역량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모양성마을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하여 참여 또는 궁금한 사항은 모양성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