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위한 건강한 성교육 성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건강하고 유쾌한 우리들의 성(性)’ 교육 실시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성 인식 함양을 위해 마련한 건강강좌가 성황리에 열렸다.

센터는 1일 지역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유쾌한 우리들의 성(性)’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센터의 건강강좌 프로그램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교육에서는 올바른 성 인식 향상하기, 성폭력·성희롱·디지털 성범죄 알아보기, 이와 관련된 예방과 대처방안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익산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누구에게 묻지도 못하고 민망하기만 했던 내용을 제대로 알게 될 수 있었다. 세상이 변화하는 이야기까지 듣을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양현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성 인식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