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9 20:31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장수
보도자료

장수한우지방공사, 한국정책평가연구원 기관장 평가...한 단계 상승

장수한우지방공사 / 사진=장수군 제공
장수한우지방공사 / 사진=장수군 제공

장수군이 한국정책평가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2020년 장수한우지방공사 기관장 경영성과’ 평가 결과 전년도보다 한 단계 상승한 B등급을 받았고 27일 밝혔다.

지난 9월 행정안전부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실시한 경영평가에서 전년도보다 한 단계 상승한 다등급을 받았던 장수한우지방공사가 이번 기관장 경영평가에서 한 등급 상향된 평가를 받으며 장수군 대표 지방공기업으로써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는 출자기관인 장수군과 장수한우지방공사 간 협업 및 지원체계가 원활하게 이뤄진 결과로 장수군은 그동안 한우구입사업, TMR사료 품질개선사업, 장수한우 브랜드육 유통 및 마케팅 지원 등 장수한우지방공사의 자립기반 조성과 지속가능경영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왔다.

최진구 사장은 “이번 기관장 경영성과 평가등급 상승은 관내 축산농가를 위한 군의 적극적인 사업비 지원과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장수 한우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영수 군수는 “장수한우지방공사는 지방공기업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공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정하고, 혁신경영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대해 기여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수한우지방공사 기관장 경영성과
이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