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 내장상동 · 제주시 이도2동 주민자치회, 친선 자매결연 체결

문화예술 등 다양한 교류 협력 추진

image
정읍시 내장상동 · 제주시 이도2동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협약 체결, 사진=내장상동 주민자치회 제공

정읍시 내장상동 주민자치회와 제주시 이도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내장상동주민센터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유진섭 정읍시장과 이도형 시의원, 내장상동 이복생 주민자치위원장, 한상민 동장, 이도2동의 김두혁 위원장과 김정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양 지역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방화 시대의 동반자로서 폭넓고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문화와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 개척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관에서의 주도가 아닌 주민자치위원회 간 협약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읍=임장훈 기자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경제일반국립식량과학원, 국가 연구실 허브‘로 지정

정치일반요람부터 무덤까지…전북형 복지·의료 혁신 속도

정치일반국회서 발로 뛰는 김관영 지사...“새만금·AI·문화 인프라, 국가가 함께 책임져야”

익산이리역 폭발사고 48주기, 소년의 눈으로 익산을 되짚어 본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