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휴식·커뮤니티 기능 친환경 놀이터 권역별 조성 및 동부권 파크골프장 신설 약속
임형택 익산시장 예비후보가 ‘생태·에너지·리사이클 테마 놀이터 및 파크골프장 확대 조성’을 공약했다.
21일 임 예비후보는 “도심에 자연생태공간을 확충해 어린이에게는 친환경 놀이 공간을, 가족과 시민들에게는 쾌적한 휴식·여가·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부송동 소각장 인근 방치 부지 등 유휴지를 활용해 자연의 요소를 극대화한 생태 놀이터, 자연에너지 도입을 통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활용하는 자연에너지 놀이터, 자원의 순환과 지구 환경의 부화를 줄이고 환경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리사이클 놀이터, 자연을 테마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모험심과 창의력을 키우는 자연테마형 상상 놀이터 등을 권역별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파크골프 수요를 반영해 부송동 소각장 주변 부지에 동부권 파크골프장을 신규 조성하고 현재의 만경강 파크골프장도 확장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임 예비후보는 “익산의 공원은 주로 도시 환경 문제 완화를 위한 수단으로 조성돼 어린이를 위한 놀이 공간이라기보다는 휴식이나 산책 위주 공간이고 시설도 단순하고 획일적인 놀이기구 배치가 대부분”이라며 “시의원 시절 적극적인 역할을 통해 영등2동 익산시민공원에 익산 최초의 생태놀이터를 조성했는데 시민들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