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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익산국토청, 카카오톡 활용 ‘민원 1124로’ 시범 운영

시간·장소 관계없이 민원 처리, 궁금 사항도 실시간 확인

익산국토청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민원 1124로’ 안내 포스터/사진=익산지방국토관리청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이용욱)이 카카오톡을 활용한 민원 상담과 AI 챗봇 자동알림 서비스로 구성된 ‘민원 1124로’ 시범 운영에 나섰다.

25일 익산국토청은 “정보통신 환경 변화에 맞춰 ‘국민 한(1)분 한(1)분을 24시간 섬긴다’는 의미의 온라인 소통 공간 ‘민원 1124’를 25일부터 시범 운영한다”면서 “앞으로 익산국토청을 찾는 민원인은 카카오톡 민원 상담 채널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담당 공무원과 1대1로 민원 처리 전반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또는 인증절차 없이 카카오톡에서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현재 챗봇의 질의응답 서비스는 민원, 정보공개, 도로공사 사업 개요 등 익산국토청이 수행하는 업무 18개 분야 약 250여개로 구성돼 있다.

또 민원 접수 절차나 불공정 하도급 신고, 도로공사 일정, 교통체계 구축 현황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카카오톡 AI를 통해 자동으로 즉시 응답받을 수 있다.

익산국토청은 앞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상담 채널의 운영 실태를 모니터링하고 챗봇의 질의응답 데이터베이스를 확대해 나가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용욱 청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지속적인 업무 혁신으로 국민에게 최적화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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