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2 02:51 (Fri)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보도자료

정읍시내 우암로에서 길거리 페스티벌 열려

'응답하라! 우암로' 행사

image
정읍시 우암로에서 개최된 제1회 우암로 길거리 페스티벌에 유진섭 시장과 이학수 시장 당선인, 윤준병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사진=정읍시 제공

정읍시가 주최하고 우암로 상인회가 주관한 제1회 우암로 길거리 페스티벌 ‘응답하라! 우암로’ 행사가 지난 11일 열렸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우암로 상가의 상권기능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과 상인 간의 소통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진섭 시장과 윤준병 국회의원, 이학수 정읍시장 당선인, 정읍시새마을회 김학구 회장과 김경란 부녀회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시민 등이 참석했다.

시내 주요 도로인 우암로 일원(크로커다일 ~ 유한당약국) 약 200m 거리의 차량 통행을 전면 통제하고 열린 행사는 도심 속 문화 축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우암로 상인회는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우암로 지중화 사업을 담당한 정읍시 도시재생과 김대영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에서 거리 퍼레이드와 옛 감성의 음악과 복장, 댄스파티 등 다양한 지역 동아리들의 공연은 축제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또 시민참여 노래 경연과 포토존 구성으로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변복 체험과 딱지치기 게임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도 가득했다.

image
정읍시새마을회 김학구 회장, 김경란 부녀회장과 새마을지도자들이 우암로 거리축제에 참가하여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정읍시새마을회 오민옥 사무과장

특히 정읍시 새마을회와 도시재생 공동체 등 여러 단체가 추진한 아나바다 장터와 먹거리 부스는 많은 시민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유진섭 시장은 “우암로가 상인들의 협심과 노력으로 밝고 깨끗한 미래를 향해 변화해 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발판으로 삼아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상권이 다시금 활기를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