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9 22:27 (Fri)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보도자료

강임준 군산시장, 군장대서 자원봉사 주제로 특강

image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장대에서 ‘자원봉사를 통한 직업의식 함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사진제공=군산시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난 28일 군장대에서 ‘자원봉사를 통한 직업의식 함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 시장은 군장대 실버복지상담과 1·2학년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의미와 유래, 가치 등에 대해 강의하는 한편 자원봉사활동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면서 봉사를 통해 얻어지는 효과를 공유했다.

특히 강 시장은 자신의 자원봉사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봉사활동은 이웃과 소통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찾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자원봉사활동은 대학에서 배운 학문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체험의 기회가 되고, 자원봉사 이용자들이 처한 어려움을 새롭게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웃과 만나는 과정과 대화를 통해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꿈을 위해 주경야독하고 있는 여러분들이 군산의 미래이자 사회복지의 미래”라며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장대 실버복지상담과는 30세 이상 야간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실버복지상담사 양성과 실버복지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2년 과정의 학과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