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신평초ㆍ임실초 가족한마당 큰잔치

image

임실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와 임실초등학교(교장 한미연)가 제2차 교환학습을 진행했다.

신평초와 임실초의 교환학습은 두 학교가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로 지정된 지난해 시작돼 올해 2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교환학습에는 임실초 학생 10명과 학부모 13명 등 총 23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환학습은 신평초와 임실초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그동안의 어울림학교 운영 과정도 안내하고자 두 학교의 학부모를 함께 초청하여 ‘신평초·임실초 가족한마당 큰잔치’의 형태로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신평초가 자랑하는 특색 교육활동인 나비 골프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전문골프강사의 지도로 골프 기본자세 및 드라이브 샷과 퍼팅 레슨을 받았으며, 필드에 직접 나가 가족대항 나비골프대회에도 참여했다. 이어 가족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고, 연극 ‘빵 굽는 포포 아저씨’도 관람했다. 

신평초 전은희 교장은 “2년에 걸쳐 총 5회의 교환학습을 실시한 결과 두 학교 모두 반응이 좋았다”면서 “임실초와 신평초는 공동통학구로 임실읍내 전용 학교버스가 있어 단 1년이라도 신평초를 다니며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경험해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