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4-02 16:52 (Su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회 chevron_right 사회일반
보도자료

전북환경청, 환경영향평가업체 관계자 대상 교육·간담회 개최

image

환경부 소속 전북지방환경청(청장 김은경)은 환경영향평가 법령 주요 개정사항 안내,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오는 24일 전북지역 내 환경영향평가업체 관계자들과 온라인 교육·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영향평가업체는 기술인력과 시설 및 장비를 갖추고 환경영향평가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서 등의 작성을 대행하는 전문업체로 전북지역 내 등록업체는 모두 17개소다. 

전북환경청은 전북지역 내 개발사업 등 환경영향평가 협의기관으로 매년 ‘환경영향평가업체 대상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계자 역량을 강화하고 평가제도 내실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교육 및 간담회에서는 2022년 9월 25일부터 새롭게 시행된 ‘기후변화영향평가’를 포함하여 법령 주요 개정사항을 안내하고, 사후환경영향조사서 작성 및 국토환경성평가지도 활용 방법에 대한 전문기관 교육을 통해 환경영향평가 관계자 역량을 제고하고 환경영향평가 제도의 충실한 이행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평가제도 전반에 걸쳐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제도개선 사항을 발굴할 계획이다. 

전국환 전북지방환경청 환경평가과장은 “앞으로도 환경영향평가업체, 승인기관, 전문검토기관 등 환경영향평가 분야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평가제도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지방환경청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사회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