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7 05:03 (Wed)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정읍
보도자료

2022 정읍시 취업박람회 성료

16개 기업 채용설명회 통해 100여명 채용 계획

image
2022 정읍시 취업박람회장. 사진제공=정읍시

정읍시 · 전북과학대학교가 주최하고 정읍시취업중계센터가 주관한 2022 정읍시 취업박람회가 24일 정읍체육관(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취업박람회는 취업준비생과 지역 우수기업 간 직접 만남을 통해 구직자의 일자리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우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장에는 청년과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노인 일자리 구직자 등 일자리를 원하는 시민 1000여 명이 방문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 찾기에 나섰다.

이학수 시장과 고경윤 시의회의장 및 업체 대표들도 행사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image
취업박람회장에서 이학수 시장과 고경윤 시의회의장이 참여업체 설명을 듣고 있다.

지역 내 우수 기업인 SK넥실리스와 다원시스, 하림 정읍공장, 대우전자부품 등 총 16개 참여기업들은 채용 설명회와 기업 홍보를 진행했다.

이밖에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지원센터, 첨단산업단지 연구기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 관련 기관이 참여해 취업·창업 관련 지원 프로그램과 계층별 고용정책 등에 대해 홍보했다.

시는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위한 ‘취업 준비 부스’를 운영해 면접 메이크업과 이력서 사진 촬영, MBTI 직업 선호도 검사 등 취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했다.

정읍시취업중계센터에 따르면 현장에서 서류 전형부터 면접까지 원스톱 구인 활동을 진행한 기업체들은 앞으로 자체적인 심사를 거쳐 100여 명의 인재 채용을 확정지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