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김석환(내장상동) 의원이 지난 21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내장산 사계절 관광 홍보를 위한 '내장산 노래비' 설치를 제안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92만여 명이 내장산을 다녀갔으며 정읍시 대표 관광자원인 내장산을 전국민, 나아가 세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전략이 필요하다"면서 "인기가수 김용임이 부른 트롯가요 '내장산'을 활용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내장산 우화정 또는 정읍시 생태탐방공원, 정읍역 등 관광객 방문이 많은 곳에 '내장산 노래비'를 설치하고 방문객에게 내장산 노래를 들려준다면 더 친근하고 따뜻한 정읍의 이미지를 제공하고 사계절 관광객이 방문하기 좋은 내장산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2012년 말 정읍시와 정읍문화원이 공모한 가사에 곡을 입혀 인기가수 김용임이 부른 '내장산' 이라는 노래가 TV 미스트롯에서 출연자가 열창했고,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도 불러졌다.
또, 정읍시 홍보대사 가수 방서희 양과 김태연 양도 각종 매체를 통해 내장산을 열창하여 널리 알려져있다는 것.
김 의원은 "노래는 사람들의 마음을 묶는 힘이 있다"면서 "노래의 힘을 내장산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면 기대 이상의 효과를 가져올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 관내에는 내장산 문화광장에 송대관의 ‘해뜰날’, 故 배호의 ‘잘있거라 내장산아’ 등 2개의 대표적인 노래비가 세워져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