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직원 대상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연수 두 차례 운영
전북교육청이 교육전문직원의 교육과정 운영 지원 역량 강화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25일과 오는 11월 1일 두 차례에 걸쳐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과 전주 세계평화의전당에서 유·초·중등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연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전문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내실있는 학교지원 방안 모색 및 교육과정 중심의 정책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2024년도 초등 1, 2학년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단계적 적용을 앞두고 있다.
주요 내용은 총론과 각론의 주요 개정 사항 및 학교급별 주요 개정 사항에 대한 안내다.
학교급별 개정 사항 및 주요 내용이 다른 만큼, 연수도 학교급별로 나뉘어 1차는 유·초등교육전문직원 대상, 2차는 중등교육전문직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1차 연수에는 온정덕 경인교육대 교육학과 교수가, 2차 연수에는 홍원표 연세대 교육과학대학 교육학부 교육과정 담당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학교 교육활동 중심인 교육과정 변화를 앞두고 지원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정 교육과정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