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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포트홀 등 민원관리 허술, 도로민원 계속되는 이유 있었다

이명연 의원, 도로 순찰일지 및 유지보수 내역 매일 작성 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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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연 전북도의원

 

이명연 전북도의원(전주10)은 16일 전북도 건설교통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방도 유지보수업무를 맡고 있는 도로관리사업소의 민원관리가 허술하다”며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도로관리사업소가 제출한 민원처리현황 자료 검토결과 같은 내용의 민원이라도 며칠 만에 처리되기도 하고 수개월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 또한 민원 접수일자보다 처리일자가 더 빠른 경우도 2건이나 나왔다. 도로관리사업소로 접수되는 지방도 유지보수 관련 민원은 9월말 기준 285건이 접수됐다. 

매년 300건 가까운 민원을 처리하고 있음에도 민원처리규정이나 기준이 부재하다는 게 이 의원의 설명이다.

이 의원은 “포트홀 보수의 경우 하루 10건 넘게 한꺼번에 처리했거나, 하루에만 익산, 군산, 순창, 무주, 임실 등 5개 시군 9건의 민원을 처리한 경우도 있었다”면서 “포트홀은 여러번의 다짐작업을 하지 않고 단순보수로 처리할 경우 비가 오거나 차량이동이 많아지면 반복적으로 발생할 소지가 높다”고 비판했다.

이어  “임기응변 땜질식 민원처리로 계속해서 하자가 발생하는 악순환을 겪고 있는 것”이라며 “도로 순찰일지 및 유지보수 내역을 매일 작성하도록 하고, 민원접수부터 처리, 분석까지 민원처리규정 마련해 철저히 관리할 것”을 주문했다.

 

이강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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