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고추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2002년도 한국고추연구회 정기총회 및 학술행사’가 22일 오전 10시 30분 임실군 농업기술센타 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한국고추 연구회 회원과 고추산업 관계자 및 재배농가 등 3백여명이 참석하고 각계 전문가로부터 특강도 실시된다.
무역자유화의 거센 회오리로 마늘의 대량수입과 함께 국내의 고추 생산기반이 붕괴우려를 나타냄에 따라 추진된 이번 행사는 고추주산지인 임실에서 품질의 규격화와 고품질 생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고추연구회는 건고추의 유통현황과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따른 적절한 대안과 품질규격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펼치게 된다.
또 고추의 과잉생산에 대비해 풋고추로서의 소비촉진 방안과 쨈 및 음료 등의 다양한 가공산업 분야도 협의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농림부 채소특작과 김재왕 사무관은‘한국건조추의 유통현황 및 문제점’에 대해 특강을 실시하고 한국농촌경제 김진헌 연구원과 한국식품개발원 박재복 박사의 유통개선 방향과 품질규격화 등도 강의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