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경제 안테나]섬진강댐 재개발사업 시동

 

임실군 섬진강댐 일대에 대한 용수공급시설 설치 등 재개발 건설사업이 신규로 추진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섬진강댐 하류 지역에 대한 안정적인 용수 공급과 댐 건설 이후 지속돼온 환경개선 관련 민원을 해결키 위해 관련사업에 대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설계에 착수, 올 연말까지 기본계획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수자원공사는 현재 섬진강댐 하류에 용수공급시설 1식을 건립하고 비상방류시설을 설치하는 동시에 마을간 이설 및 연결도로 조성, 물문화관 신축 등 댐주변 환경개선사업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기본계획상으로 공사비 885억원, 설계용역 23억원, 관리비 등 기타 75억원 등 총 사업비가 991억원으로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설계단계에서 물가변동분 등을 고려할 때 증액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실시설계는 이수대책 등 기본설계가 마무리되는 내년초부터 같은해 말까지 진행될 계획으로, 빠르면 2006년 3월 늦어도 4월경 준비기간을 거쳐 공사가 발주되며 오는 2008년 완공을 목표로 시행된다.

 

조동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서 흉기 들고 거리 돌아다니던 60대 검거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

김제김제시 자전거 서포터즈 ‘따르릉 탐험대’ 발대식

임실제10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SNS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