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2-04 21:41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문화 chevron_right 방송·연예
일반기사

강타,말레이시아 ‘강타’‥최고 권위 차트 1위

‘한류스타’ 강타가 말레이시아 최고 권위의 라디오 차트인 ‘988 베스트 뮤직차트’ 아시아 음악 부문에서 7월 넷째 주(7월 17일∼7월 23일) 주간 1위에 올랐다.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음악을 대상으로 순위를 집계한 ‘아시아 음악 부문’에서 강타는 3집 앨범 수록곡인 ‘하루만큼만’으로 당당히 1위에 올려놓는 기쁨을 누렸다.

 

‘988 베스트 뮤직 차트’는 150만 명의 청취자를 자랑하는 말레이시아 최고의 라디오 방송국 ‘988 라디오(FM 98.8)’에서 집계하는 권위 있는 차트로 아시아 음악 부문의 경우 청취자들의 우편과 인터넷 투표를 통해 순위가 집계된다. 중화권 음악 부문은 말레이시아 988 라디오 방송국 전체 DJ 추천곡과 청취자들의 인터넷 투표로 순위가 결정된다.

 

SM 엔터테인먼트는 “말레이시아의 경우 강타가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곳일뿐 아니라 앨범 홍보 프로모션이이루어진 적이 없어 이같은 결과는 더욱 놀랍다”고 밝혔다.

 

또한 강타는 중화권 음악만을 대상으로 하는 ‘중화권 음악 부문’ 7월 16일자 차트에서도 3집 앨범 타이틀 곡 ‘가면’의 중국어 버전이 류더화(유덕화)에 이어 2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 아시아 스타로 안정된 궤도에 올라섰음을 확인케 했다.

 

한편, 지난 22일 중국 광주에서 열린 ‘2005 동감 여름 스타 그룹 콘서트’에서 화려한 피날레 무대를 선사하며 중국 팬들을 열광시킨 강타는 오늘 9월부터 중국 산간 지방 어린이 돕기 애심(愛心) 순회 콘서트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문화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