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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청에 상담창구 개설

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지사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는 도내에서 처음으로 군산시청 민원실에 저신용자의 전환대출 및 소액대출 등 신청을 위한 '서민금융 종합상담창구'를 설치·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상담창구에서는 △저신용층의 고금리대출을 은행권 대출로 낮춰주는 '전환대출'과 △공사 신용회복지원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대출해주는 '마이크로파이낸스(소액대출)' △창업·복지·취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캠코측은 군산시민중 약 2만명이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신용회복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신청대상자를 위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지·금융 지원 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 위한 것이라고 캠코측은 설명했다.

 

김유식 전북지사장은 "금융소외계층과 서민층이 재기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은 금융안전망으로서 공사가 반드시 수행해야 할 소명"이라며 "이번 종합상담창구 운영을 계기로 군산시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군산의 서민경제가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종합상담창구는 연말까지 운영되며, 방문 전 신용회복지원 콜센터(1588-1288)나 홈페이지에서 대상자 여부 확인 및 준비서류 등을 문의하면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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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동식 desk@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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