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이청승 춘향제전위원장
올해 춘향제를 이끌 춘향제전위원장에 세종문화회관 사장을 역임한 주식회사 베스토(BESETO) 이청승 회장이 추대됐다.
18일 춘향제전위원회에 따르면 제80회 춘향제의 제전위원장으로 이청승 회장을 추대했다.
이 제전위원장은 홍익대 미대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수료하고 대통령자문정책기획위원, 한국예총진흥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주)한국POLA와 북경현우예술대학, 국제디자인대학원 등의 설립과 운영에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한국공연예술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공간인 세종문화회관 사장을 맡아 시민을 섬기는 문화예술 공간 조성에 힘썼으며, 서울의 역사문화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광화문 주변에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는 의미있는 문화공간 세종벨트 조성을 위한 공동마케팅에도 참여했다.
제전위는 이 위원장의 이런 경험과 문화예술적 소양이 춘향제를 세계적인 사랑축제로 도약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춘향제를 놀이형, 매력형, 참여문학형 축제로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차원 높은 한마당 축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