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17:21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기획 chevron_right 한가위 특집
일반기사

추석에 활용하기 좋은 스마트폰 '앱' - 고향가는 길·차례상 준비·가족 오락도 '스마트하게!'

홍동백서·조율이시…'차례상 차리기'고민 끝!

스마트폰 국내 보급대수 3000만 대. 2~3년 사이 도입된 스마트폰이 우리의 일상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PC보다 이용시간이 더 많은 경우도 늘고 있고, 친구들끼리 모여 스마트폰 확인하느라 제대로 이야기를 나누기도 힘든 상황이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끼치는 영향력은 대단하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추석을 보다 재미있고 유익하게 즐겨볼 수는 없을까. 여기 추천 어플리케이션(앱)이 있다.

 

추석선물 고민을 해결해 줄 어플리케이션이 나왔다. '추석 선물 뭐 할까?!' 앱이 바로 그것이다. CJ 제일제당이 내놓은 이 앱은 추석선물용 선물세트를 소개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추석선물 고민을 덜어줄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한 것은 긍정적이지만, 자사 브랜드의 제품들만을 나열해 놓은 것은 아쉬운 부분 중 하나. 그러나 아직 선물을 결정하지 못해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약간의 도움은 받을 수 있다.

 

 

 

귀성길에 나서면서 네비게이션이 없다고 고민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Daum 지도' 앱은 목적지를 설정해두면 현재 거리에서 목적지 경로를 찾아줄 뿐만 아니라 실시간 교통정보와 함께 자동차·대중교통 경로도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예상소요 시간과 최적·최단·고속 경로 등을 찾아 운전자들이 원활한 귀성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dood 스트레칭' 앱에는 다양한 스트레칭 정보가 담겨 있어 장시간 운전으로 피곤한 운전자들에게 효과적인 스트레칭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실제 사진과 함께 생생한 동영상을 제공해 효과적인 스트레칭이 가능하다.

 

 

 

'김기사 블랙박스' 앱은 별도의 블랙박스 기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주행 중 스마트폰으로 차량 블랙박스 기능을 지원하는 앱이다. 백그라운드 녹화뿐만 아니라 충돌감지 센서, 녹화 영상 전송, 오디오 녹음 등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네비게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영상촬영은 최대 500MB까지 녹화되며, 녹화된 고화질 동영상은 아이폰이나 PC로도 저장할 수 있다.

 

 

 

명절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차례상 차리는 법이다. 어떤 음식을 어떤 순서로 놓아야 하는지 고민된다면 '차례상차리기' 앱을 활용하자. 이 앱에는 홍동백서, 조율이시 등 차례상에 음식 놓는 순서가 자세히 정리되어 있다. 앱을 통해 준비하면 복잡한 차례상 고민 끝!

 

 

 

스마트폰 보급이 늘어나면서 명절에 즐기는 놀이문화도 스마트하게 바뀌고 있다. 이제 윷놀이를 스마트폰으로 즐겨보면 어떨까. '명절 생활백서' 앱에서는 원조 윷놀이 게임을 진행한다. 스마트폰을 실제 윷을 던지듯 위아래로 힘차게 흔들거나 바탕화면을 누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명절을 즐겁게 보내고 난 뒤 찾아오는 고민 중 하나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기차표다. '민족대 이동'이라는 말처럼 명절을 앞둔 사람들이 대부분 고향을 향해 움직이면서 웬만해서는 거주지로 돌아갈 차편을 구하기가 힘들다. 이럴 땐 '글로리 코레일'을 사용해보자. 역에서 줄을 서서 기차 예매할 필요없이 스마트폰 몇 번이면 금새 예매가 가능하다. 쉽고 편리하게 돌아가는 차편을 예약하려면 적극 활용해보자. 고속버스용 앱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그 쪽을 참고해도 좋다.··· 성재민 문화전문시민(선샤인뉴스 대표)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기획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