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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 농·특산물 싱가폴서 인정

6일간 4300만원 판매…복분자 가공식품 등 70만불 수출계약

▲ 싱가폴 센캉지구 내 콤파스포인트 쇼핑몰에서 현지인들이 고창 농특산물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제공=고창군
고창군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6일 동안 싱가폴에서 복분자 가공식품, 고춧가루, 쿠키, 땅콩 등 15개 품목의 고창농특산품 판촉행사를 개최해 43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번 판촉행사는 송건의 지역전략과장을 단장으로 관내 농특산품 생산업체, 전북복분자식품사업단, 고창복분자연구소 등에서 9명의 판촉단을 파견하여 현지 대형식품유통업체인 고려무역(대표 윤덕창)과 공동으로 센캉지구 내 콤파스포인트 쇼핑몰에서 진행했다.

 

방문단은 판촉행사 이외에도 싱가폴 aT센터, 현지 유통업체 및 시설 방문, KOREA PLAZA바이어초청 고창상품설명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으며, 현지 건강식품 전문업체인 헬스트랜즈사와 블루베리, 오디 음료, 복분자식초 등을 3년동안 70만불(8억)어치를 수출하기로 했다.

 

판촉행사에 참가한 김재주 (주)청맥 대표는 "동남아시아 한류열풍에 힘입어 한국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을 알게 됐으며, 현지시장에 맞는 제품디자인 및 맛의 변화가 필요함을 느꼈다"고 말하고 "개인소득 4만불이 넘는 싱가폴 시장에서 고창상품이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된것이 가장 큰 수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강수 군수는 "2013년에도 고창농특산품의 수출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 바이어육성 지원, 바이어 넝쿨사업, 해외 판촉행사 및 박람회 참가지원 등 실효성 있는 다양한 해외마케팅을 통해 고창 농특산품 세계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싱가폴은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금융과 물류산업의 허브이다"며 "고창 농특산품 판매의 아시아 시장 전진기지로 삼고,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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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규 skk407@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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