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영부문서 대상 / 친환경농산물 주력 성과
고창군이 25일 서울특별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7년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서 ‘브랜드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중앙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포브스코리아가 후원한 가운데 ‘브랜드·리더십·창조·소통경영’분야의 중장기적 성과를 평가하고 창의적 혁신과 도전으로 기업·공공기관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우수사례를 선정함으로써 경영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국가경제 발전을 도모하고자 시상하고 있다.
고창군은 복분자, 블루베리, 아로니아, 장어 등 농수산물을 활용한 식문화 개선과 치유음식 개발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기반을 확대하는 정책을 모범적으로 구축하고 추진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우수한 자연생태환경 속에 친환경 농수산물의 생산뿐만 아니라, 친환경체험관광과 연계한 건강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전략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고창군 출연기관인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를 활용, 지역 농수산물을 이용한 상품개발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는 제도적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생물권보전지역 로고를 개발하고 브랜드화하면서 청정지역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