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23:42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경제 chevron_right 보도
보도자료

국민연금공단 안효준 기금이사, 1년 연임

안효준 기금이사
안효준 기금이사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7일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안효준 기금이사(기금운용본부장)의 임기를 1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2018년 10월 8월부터 기금운용본부장으로 근무해 온 안효준 기금이사는 내년 10월 7일까지 임기가 이어지게 됐다.

안효준 기금이사는 재임기간 중 투자 다변화와 리스크 관리체계 강화를 통해 지난해 1999년 기금운용본부 설립 이후 최고 수익률 11.31%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7월말 기준 3.56%(잠정)라는 양호한 수익률을 달성했다.

또한 수탁자책임활동 전담 부서를 확대·개편하고 대체투자 조직을 세부자산별(부동산·인프라·사모), 지역별(아시아·유럽·미주)로 세분화하는 등 운용 조직체계를 정비해 기금 1000조 시대를 대비한 안정적 기금운용의 기반을 다졌다.

한편 안효준 기금이사(57)는 부산 출신으로 부산 배정고, 부산대 경영학과를 졸업해 BNK금융지주 사장·투자증권 대표이사, 교보악사자산운용 CEO 등을 두루 거쳤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경제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