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관내 NH농협이 지난 5일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꽃나무 식재 행사와 내년 1월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홍보도 병행했다.
이날 행사에 NH농협 장수군지부(지부장 정영선), 장계농협(조합장 곽점용) 임직원과 농가주부모임(회장 임명순) 회원들이 참여했다.
이어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도입 취지와 목적을 설명하고 장수군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정영선 지부장은 “장수군 농축산물이 답례품 지급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업소득 증대로 이어져야 한다고 뜻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지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 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지역 농축산물로 등으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임명순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에 맞게 농촌지역으로 기부 확산, 지자체와의 협력방안을 마련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곽점용 조합장은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운용과 답례품이 기부자의 수요에 맞게 개발하여 원할이 공급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