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새내기 전주시민에 ‘전주살이 행복수첩’ 드려요

타지역에서 이사를 온 새내기 전주시민들에게 슬기로운 전주 생활을 돕는 수첩이 제공된다.

전주시는 타 시·군에서 전입하는 시민들이 전주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동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할 때 ‘전주살이 행복수첩’을 배부하기로 했다.

image
전주살이 행복수첩

‘전주살이 행복수첩’에는 전주시 일반현황, 생활정보 및 행정서비스, 주요 축제·행사·시설 등 실생활에 밀접한 정보가 알기 쉽게 담겨있다. 특히, 전주 생활을 돕기 위해 △‘이사 후에 확인하세요’ △인터넷 민원 안내 △생활폐기물 배출 △전통시장&전주푸드 장보기 △전주사랑상품권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탄소포인트제 가입 안내 △일자리 정보 △도서관 소개(도서관 여행 및 책쿵20) △다자녀가정 혜택 △주거복지센터 안내 등도 담았다.

이외에도 전주살이 행복 수첩에는 각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주시 온라인 채널 △주요축제 및 행사 △문화체험시설 및 생활체육시설 정보 등도 총망라됐다.

시는 ‘전주살이 행복수첩’을 35개 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전입 주민과 수첩을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온라인을 통해 전입신고를 한 경우에도 통장을 통해 전입신고 사후 확인 시 수첩을 전달받을 수 있다.

시는 이 수첩이 전주에서의 생활이 아직은 낯선 시민들에게 생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경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