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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지난해 금융민원 소폭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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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로고

지난해 전북지역 전체 금융민원이 소폭 감소했지만 생명보험, 금융투자 부분의 경우는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이하 전북지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북지원이 처리한 금융민원은 2283건으로 전년(2366건) 대비 83건 줄어 3.5% 감소했다.

전체 금융민원 중 권역별로는 보험이 1625건으로 71.2%를 차지했고 생명보험 권역에서 모집 관련 민원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13.8%(130건) 증가했다.

지난해 금융투자의 민원처리 건수는 129.4%(22건) 크게 늘어났으며 은행(-9.9%), 비은행(-13.4%), 손해보험(-21.1%)의 민원처리 건수는 감소했다.

전북지원은 민원 상위 보험회사(8개)들과 지난달 27일 민원간담회를 개최하고 민원발생 현황을 점검해 회사별 감축방안의 차질 없는 이행을 독려한 바 있다.

올해 전북지원은 민원처리기간 단축 및 수용 가능성이 있는 민원에 대한 금융회사의 적극적인 검토 유도 등 지역 내 금융민원 만족도를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전북지원 관계자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견된 불합리한 제도나 시스템 개선을 유도하고 금융교육을 통해 지역 내 소비자의 금융상품 이해도를 제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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