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10 20:57 (Mon)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전주
보도자료

“생태교통 이용으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해요”

전주시 등 7월 8일까지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

image

2050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생태교통 이용을 촉진하는 전주시민 실천 사업이 추진된다.

전주시와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LX한국국토정보공사, 국민연금공단은 16일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8주 동안 수송 분야 온실가스를 줄이고 시민들의 생활 속 생태교통 이용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를 진행한다.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는 자동차 중심의 교통체계를 친환경 교통수단인 생태교통으로 전환함으로써 수송 분야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시민들의 생태교통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자가용 대신 시내버스와 자전거, 보행,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등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이동 수단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에는 개인은 물론이고 기관, 기업 등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 단체 등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한 후 개별문자로 발송된 출석부를 통해 8주 동안 본인의 생태교통 출퇴근을 인증하면 된다.

참여자가 직접 본인이 도전할 생태교통 출퇴근 목표를 선택하고 목표를 달성했을 경우에는 상금 및 상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총상금(상품) 규모는 500만 원이다.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전주시청 누리집(www.jeonju.go.kr) 또는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063 281 295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주시 #탄소중립 #생태교통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