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원 조성·관리는 이렇게⋯” 전주시, 정원문화특강 진행

image
전주시청 전경. 전북일보 자료사진

전주시가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들의 정원 조성과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와 ㈔푸른전주는 오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전주 치명자성지 평화의전당에서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2 정원문화특강’을 진행한다.

정원문화 특강은 △정원의 조성과정 △사계절 정원관리 △인문학적으로 텃밭정원 바라보기 △야생화 애(愛) 빠지다 등을 주제로 총 9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첫 강연으로 오는 18일에는 장형태 대한종묘원 원장이 ‘야생화 애(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9차례의 특강 일정 중 3차례는 △노래하는 정원(경기 안성시) △베니따의 정원(경기 용인시) 등 전국 곳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정원을 탐방하는 방식으로 꾸며진다.

이번 특강은 3개월에 걸쳐서 진행되는 행사로, 월 단위로 수강하고자 하는 특강을 신청할 수 있다. 8월 특강 신청은 8일부터 접수하며, 9월 특강은 오는 18일부터, 10월 특강은 9월 19일부터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특강을 원하는 시민은 ㈔푸른전주 누리집(www.greenjeonju.c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 탐방 외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자세한 사항은 ㈔푸른전주(070 7118 0515)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건설·부동산“거래는 멈췄는데, 빚은 늘었다“…전북, 악성 미분양 1500가구 훌쩍

정치일반李대통령, 민주당에 “집권여당 무게 나눈 동지…하나일때 가장 강해”

정치일반강훈식 실장 “지방공항 중앙·지방 비용분담 개선해야”

교육일반전북교사노조 “초등교사 출신 3급 고위직은 0명…교직사회 불균형 구조 깨야”

방송·연예전주 MBC 특집다큐멘터리 ‘치유의 손길 생명을 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