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2-12-09 22:12 (Fri)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사람들
일반기사

경기도 안양 안대종 중화한방병원장, 원광대 발전기금 1억 쾌척

원광대 한의과대학 1회 졸업생 안대종 원장,한의과대학 설립 50주년 기념해 모교 발전기금 기탁

 

image
원광대 한의과대학 1회 졸업생 안대종 중화한방병원장(오른쪽)이 학교발전기금 1억을 기탁하고 원광대 박맹수 총장(왼쪽)과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다/사진=원광대 

 

원광대 한의과대학 1회 졸업생 안대종 중화한방병원장이 모교 한의과대학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학교발전기금 1억을 쾌척했다.

안대종 원장은 지난 27일 박맹수 총장 방문을 통해 열린 기탁식에서 “1973년에 입학해 지금까지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돌이켜 보면 원광대 한의과대학에 입학해 많은 은혜를 입었고, 당시 원불교 가르침으로 오늘에 이르러 한의과대학 설립 50주년을 맞아 모교 및 한의학 발전을 위한 작은 정성을 보태게 됐다”며 “많은 분의 격려에 힘입어 앞으로도 모교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안양에서 중화한·양방병원을 운영하는 안대종 원장은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안양의 명문사학인 원천학원과 원천의료재단 이사장도 맡고 있다.

특히 안대종 원장은 병을 다스리는 원천의료재단과 인재를 양성하는 원천학원의 운영철학으로 원불교 교리 중 하나인 건강한 몸을 통해 건전한 삶을 온전히 완성해 가는 ’영육쌍전’ 사상을 이상적인 운영 모델로 생각해 실천하고 있다.

한편, 원광대는 안대종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사람들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