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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임실군청 SNS 채널, 지역 이미지 개선에 앞장

임실엔TV '엄니 같이가'조횟수 106만회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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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엔TV 콘텐츠가 임실군청 SNS 채널로 막강한 홍보력을 과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임실군

임실군청 SNS채널이 막강한 홍보력을 과시하며 임실군의 다양한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유튜브 임실엔TV 콘텐츠 ‘엄니! 같이가’에 힘입어 조회수가 올해 106만을 돌파,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또 지난해 신규로 개설한 임실군청 카카오톡 채널 친구는 734명에서 올해 1410명으로 2배 가까이 증가, 군정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부터 현재까지의 조회수는 88만 909회를 상회, 전체 조회수의 80% 이상이 ‘엄니 어디가’로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년간 페이스북 총조회수는 26만 1182회에 이어 인스타그램 총조회수는 26만 1182회, 카카오톡 채널 총조회수는 18만 2587회를 기록했다. 

현재 임실군청 SNS 구독자 수는 채널별로 유튜브가 1만 2623명과 페이스북은 1만 3669명, 인스타그램은 3980명 등 3만 2000여명이다.

특히 임실군청 SNS는 대표적 홍보 매체로서 임실N치즈축제와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 등을 전국으로 알리는 데 앞장섰다는 분석이다.

임실엔TV의 ‘엄니! 같이가’는 지역민 이양임 씨와 개그우먼 옥심이가 부녀로 출연해 여행 명소와 음식, 특산품 등을 재치 있게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유튜브를 비롯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을 통해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행, 지역문화 및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널리 알리고 있다.

심민 군수는 “SNS를 통해 임실의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겠다”며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파,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행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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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군 #임실엔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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