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0만원, 중고등 20만원 학부모 계좌 입금
18~21일 분산 접수…이달 29일까지 지급 예정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초·중·고·특수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전북에듀페이 중 하나인 입학지원금은 1학년 입학에 필요한 물품구입비를 지원해 학부모 교육비 부담을 덜고, 입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다.
신입생들이 가방, 신발, 의류, 학용품(문구)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현금으로 지급된다. 초등학생은 30만원, 중고생은 20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11일 기준 재학 중인 학생과 중도에 타 시도에서 전입한 학생에게도 지급된다.
특히 올해는 입학지원금 신청시스템을 도입해 학부모가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를 집중신청 기간으로 운영한다. 교육청 누리집 내 전북에듀페이 입학지원금 신청시스템(www.jbe.go.kr/edupay)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동시 접속 폭증 등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18일 전주를 제외한 13개 지역 △19일 전주 지역 △20~21일 모든 지역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일정을 분산했다.
지원금은 학교에서 학부모(보호자) 신청 계좌로 이달 29일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신입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한다"면서 "입학지원금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령인구 감소 등 지역소멸 위기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