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6 00:46 (Thu)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일반기사

[진안] 용담호 마라톤대회 열린다

 

 

진안군이 2002 진안홍삼 용담호 마라톤대회 개최를 확정했다.

 

마라톤대회는 국내 다섯번째크기의 용담댐 담수에 따른 청정진안을 홍보하고 군민의 결집력과 자긍심을 고취하자는 목적에서  준비되고 있다.

 

군은 오는 9월29일을 개최일로 확정하고 남녀별 마스터즈 5㎞·10㎞·하프마라톤 등 3종목을 열기로 했다.

 

마라톤대회는 새로 개설된 용담호반 도로를 따라 열리며 본댐 광장에서 출발, 반환점을 돌아 본댐 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선택했다.

 

대회는 진안군과 전북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전북도와 수자원공사·진안군의회가 후원한다.
진안군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연차적으로 마라톤대회 규모를 확대해 3∼4년후에는 국제마라톤대회를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는 아마추어 동호인이나 일반인들로 제한이 없으며 순위에 따라 시상금과 농특산품·메달이 주어진다.

 

남녀 최고령자와 최연소 완주자에게도 특별상이 주어지며 20명이상 참가단체에는 단체상도 준비돼 있다.

 

군은 이달초 추진위원회와 실무단을 운영하고 이달 20일부터 8월30일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

 

군의 한 관계자는 “용담호 관광자원과 스포츠를 연계한 관광이벤트를 정착시키고 진안홍삼과 고추 등 농특산품 브랜드를 홍보할 기회로 삼고 있다”면서 “참가자는 5천여명선이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대섭 chungds@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