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5 22:20 (Wed)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진안
일반기사

[진안] 진안이미지 '마이진안' 선호

타 시군과 차별화된 지역이미지로 농특산물의 판매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브랜드로 ‘마이 진안(My Jinan)’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등을 통한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12일현재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조사결과 ‘마이진안’이 총투표자 115명중 1순위에 73표, 2순위로 47표를 얻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뒤를 이어 ‘마이러브진안‘과 ‘마이그린진안‘이 주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으며 이 조사는 오는 19일까지 계속될 계획이다.

 

‘지역마케팅 전략수립 및 공동브랜드 개발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주)금강기획 컨설팅팀에 따르면 브랜드네이밍선정을 위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수도권과 전주, 대전권 20세이상 성인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전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브랜드네이밍선정은 두조사가 완료되면 최종안을 가지고 군과 군의회에 결과를 보고한 후 이달말 선정작업을 마치고 디자인 제작과 함께 지역마케팅을 위한 전략수립에 들어간다.

 

한편 지난해말 10개후보안을 대상으로 본청 8급이하 직원 300여명이 참여한 선호도조사에서는 ‘마이진안’이 1순위 77%, 2순위 15%로 ‘진안드림’ 12%, 38%를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조사참여는 군청홈페이지(www.jinan.jeonbuk.kr)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경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