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여성정치발전센터 미래여성아카데미 개최
전북여성정치발전센터(소장 전정희)는 6일 미래여성아카데미를 열고 박청수 전인학원이사장(청수나눔실천회 이사장)과 이형규 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을 초청, 전주 웨딩캐슬에서 강좌를 열었다.(관련기사 10면)
이날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강좌에서 박청수 이사장은 ‘국제구호활동과 여성’ 주제를 통해 55개국에서 자신이 봉사활동을 한 것은 단순·소박한 마음에서 시작했으며, 거창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한사람이 무슨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엄청난 변화를 가져온다”고 강조한 박 이사장은 도전적인 삶, 끊임없이 정진하는 삶을 권했다.
이형규 이사장은 ‘글로벌시대의 성공전략’ 주제 특강에서 “삶이란 꿈과 희망을 이뤄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며, 의사결정, 의사소통, 대인관계를 잘하는 사람이 인생 성공의 주인공”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년 동안의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분야의 변화를 하나하나 지적한 이 이사장은 “향후 새로운 10년의 변화를 예측하고 이를 미리 준비하는 자세가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전라북도 행정부지사를 역임하고 지난해 7월 전국 22만 지방행정공무원을 회원으로 둔 행정공제회장에 취임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