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8 06:05 (Sat)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스포츠 chevron_right 축구
일반기사

[2008 k리그] 새내기 서정진 '원맨쇼' 전북 현대 2연승 '9위'

K-리그 전남 드래곤즈에 1골 1도움…2-1승…중위권 도약 발판 마련

프로축구 전북 현대의 새내기 서정진이 1골 1도움 원맨쇼로 정규 리그 2연승을 이끌며 전북 현대의 중위권 도약 발판을 마련했다.

 

전북 현대는 18일 오후 5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남 드래곤즈와의 삼성 하우젠 K-리그 2008 10라운드 경기에서 후반 인저리타임에 터진 서정진의 극적인 역전골로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승점 10점(3승1무6패)이 된 전북은 리그 12위에서 9위로 올라섰다.

 

전북은 전반 17분 전남의 슈바에게 선취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전북의 페널티 에어리어 왼쪽에서 고기구가 헤딩으로 패스한 볼을 페널티 에어리어 정면에 있던 슈바가 헤딩 슛, 골문을 흔들었다.

 

그러나 반격에 나선 전북은 4분 뒤 동점골을 뽑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21분 전남의 페널티 에어리어 왼쪽에서 서정진이 밀어준 볼을 페널티 에어리어 정면에 있던 스테보가 오른발 슛, 동점골을 뽑았다.

 

여러 차례 결정적인 찬스를 주고 받으며 공방을 펼치던 경기는 후반 인저리타임 서정진에 의해 마무리됐다. 후반 46분 미드필드 왼쪽에서 얻은 프리킥을 토니가 문전으로 띄웠고 전남 수비벽을 넘어온 볼을 뒷 공간을 파고든 서정진이 머리에 맞추며 전남의 골망을 흔들었다.

 

지난해 정규리그 1무1패로 전남과의 상대 전적에서 열세를 보여온 전북은 이날 승리로 1승1무1패로 균형을 맞췄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인석 kangis@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스포츠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