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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추위 계속으로 유통업계 매출증가 '함박웃음'

강추위가 연일 계속되고 눈 오는 날도 늘어나자 TV홈쇼핑과 편의점, 온라인몰,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가 매출 증가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실내에 머무는 사람이 많아져 TV홈쇼핑과 온라인몰 매출이 전반적으로 늘었고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도 겨울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영하의 날씨가 계속된 지난 1∼10일 CJ오쇼핑의 TV홈쇼핑 매출은 상대적으로 날씨가 따뜻했던 작년 12월 1∼10일과 비교해 13% 늘었다.

 

강추위가 기승을 부린 지난 9일에는 하루 종일 디지털 제품을 모아 판매하는 특집 프로그램 '디지털 팍팍쇼'를 방송한 결과, 하루 매출이 250억원으로 역대 2위를 기록했다.

 

CJ오쇼핑 관계자는 "계속되는 한파와 눈으로 집안에서 TV를 시청하는 사람이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온라인몰 옥션에서도 지난 1∼10일 쌀과 생수 등 식품류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휴대용 보온제품인 핫팩은 18%, 여성 내복은 20% 더 많이 팔렸다.

 

편의점에서는 따뜻한 음료와 건강보조식품 등 추운 날 잘 팔리는 제품의 매출이 많게는 2배 이상 늘었다.

 

GS25에서 지난 1∼10일 원두커피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170.9% 늘었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단히 식사를 해결할 만한 도시락과 김밥은 각각 142.5%, 62.5% 더 팔렸다.

 

감기 예방 등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보조식품 매출도 77.3% 증가했다.

 

계획적으로 화장품을 사는 여성과 달리 피부가 건조할 때 즉흥적으로 화장품을 사는 경향이 큰 남성들을 겨냥한 기초화장품 매출도 64.3%나 늘었다.

 

신세계 이마트에서는 지난 1∼10일 전기매트와 전기온풍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5%, 37%씩 늘어나는 등 난방용품 판매가 급증했다.

 

또 건조한 실내에 습기를 더해주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매출이 각각 45%, 88%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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