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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보건의료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22일 임실군보건의료원에서 실시한 '친절서비스 교육' 모습. (desk@jjan.kr)

'의료원에 근무하는 공무원도 영업사원이라는 입장에서 고객(환자)만족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임실군보건의료원(원장 홍기방)이 올해부터 기존의 운영관리 방식을 과감히 탈피, 새로운 체질개선에 들어갔다.

 

이는 공공기관에 딸린 병원이기 이전에 수입과 지출이라는 기업의 원칙을 준수하고 아울러 환자에 대한 기본적인 서비스도 대폭 향상시킨다는 계획에서다.

 

이를 위해 의료원은 올 들어 첫 시범사업으로 환자와 민원인에 대한 친절마인드 향상사업을 설정, 실행에 들어갔다.

 

이에 앞서 의료원은 22일 다윈서비스센터 황장희 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의료인 이전에 공무원이라는 입장에서 방문객에 대한 안내와 응대태도, 진료서비스 등 다양한 방안이 사례를 들어 설명됐다.

 

의료원은 또 '방문객소리함'도 비치, 종사원과 시설 등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청취키로 했으며 칭찬공무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김학성 보건사업과장은"주민자치시대에 걸맞는 의료원으로서 거듭 나겠다"며"잘못된 문제점이 있으면 소리함을 통해 즉시 시정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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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우 parkjw@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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