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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심리 위축…백화점 정기할인 매출 신장세 주춤

물가상승과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도민들의 소비심리가 상당부분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에 따르면 6월 2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17일 동안 '여름 정기세일'행사를 진행한 결과, 전년 대비 3.2%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여름 세일기간 동안의 매출신장률 18.5% 보다 15.3%p 낮은 수치다.

 

백화점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세일기간 동안 감사품은 증정하지만 사은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올해는 세일 마지막 주말 사은행사를 진행했음에도 매출 신장률이 미미하다"며 "6층 행사장의 규모가 늘어난 만큼 매출도 더 상승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다. 사실상 전년과 똑 같은 상황으로 보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세일기간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지는 선글라스, 가방, 화장품 등 잡화의 경우 전년보다 0.8% 매출이 오르는데 그쳤다. 또 여성 의류 등은 오히려 매출이 0.2% 감소했다. 뿐만 아니라 매년 백화점 측이 세일을 앞두고 세운 당초 목표치보다 매출이 초과달성됐던 것에 비해 올해는 92% 수준으로 목표치를 채우지 못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물가가 많이 오른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충동구매를 자제하고 꼭 필요한 물건만을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소비심리가 상당히 위축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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