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역사·문화 DB구축… 2015년부터 서비스…디지털 순창문화대전
순창의 역사, 지리, 문화유산을 인터넷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지털 순창문화대전'을 2015년에 만날 수 있다.
디지털 순창문화대전을 통해 기존의 아날로그식 '순창군지'를 디지털화 해 각 분야의 콘텐츠 정보를 조사 분석,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즉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 네이버 등에서 순창문화대전을 검색한 다음 클릭 하나로 순창의 모든 것을 검색할 수 있다.
군은 이를 위해 교육과학기술부 국책사업인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편찬사업과 연계하여 국비 3억원을 지원받아 군비 3억원을 더해 총사업비 6억원으로 올해부터 3년간 편찬사업에 들어간다. 수록분야는 자연과 지리, 역사, 문화유산, 성씨와 인물, 정치, 경제, 사회 등 9개항목이며 200자 원고지 8000매 분량과 멀티미디어자료 2000건이 넘는 방대한 정보를 수록할 예정이다.
올해는 사례조사 분석과 순창관련 콘텐츠 기초 현장조사, 목록화 작업에 이어 내년에는 원고 집필, 텍스트 데이터 작업 등을 거쳐 2014년에 멀티미디어데이터 자료수집과 제작을 끝으로 온라인 시스템이 완료되고 2015년에는 노인층을 위해 '순창군지'로도 전환 편찬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