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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 고객만족·전화친절도 1년새 '껑충'

고객만족도 91.09점…3.42점↑…전화친절도 93.56점…8.14점↑

남원시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직원들의 전화친절도가 전년에 비해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동안 실시한 남원시 고객만족도 점수는 91.09점으로, 전년도(87.67점)에 비해 3.42점 상승했다. 직원 전화친절도는 93.56점으로, 2011년(85.42점)에 비해 8.14점 올랐다.

 

이 조사결과는 전문조사업체인 KTcs에 의뢰한 것으로, 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 2200명을 대상으로 평가가 실시됐다.

 

조사결과 민원처리의 공정성, 민원처리기간 준수, 업무처리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업무설명은 높은 만족도에 해당됐다. 하지만 담당자의 친절도, 업무처리 정확도 및 신속성은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시는 이번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성과관리 및 심화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가결과는 2012년 부서별 성과관리에 반영될 것이며, 부진 부서 및 공무원에 대해서는 11월 중 심화교육을 진행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행정 실천과 품격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뢰받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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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철 singch@jja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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